UPDATED. 2024-04-20 10:03 (토)
수원시, 여성폭력 분야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한다
수원시, 여성폭력 분야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한다
  • 수원신문
  • 승인 2023.12.03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11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회의를 열고, ‘2023년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 보호·지원’ 사항을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복지여성국장(위원장), 여성정책과장, 시의원, 수원남부‧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수원시 의사회 회장, 수원여자대학교 교수, 여성폭력피해자 지원시설의 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회는 ▲여성폭력 방지와 피해자 보호·지원 계획의 수립·평가 ▲위기 여성 긴급 구조 및 여성폭력 피해 공동 대응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간 정보공유·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하고, 2024년 여성폭력 지원계획에 관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 올해 수원시가 여성폭력 방지를 위해 시행한 주요 사업인 ▲여성폭력 분야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 ▲시‧경‧상담소 협업으로 보라 상담원 운영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 강화 ▲여성폭력 예방·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의 성과를 공유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여성폭력 방지정책의 방향을 모색하고 향후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수원시민 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하게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여성폭력방지위원회와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