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07:19 (목)
헝가리 대통령, 수원 삼성전자 방문
헝가리 대통령, 수원 삼성전자 방문
  • 오창균 기자
  • 승인 2009.12.02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단 20명, 디지털시티서 최첨단 IT제품·기술 체험

▲ 2일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내 홍보관을 방문한 라슬로 쇼욤 헝가리 대통령(가운데)이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우측)으로부터 노트PC 전용 모니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방한 중인 라슬로 쇼욤 헝가리 대통령이 2일 수원의 삼성전자 디지털시티를 방문했다.

이 날 라슬로 쇼욤 헝가리 대통령을 비롯해 비서실장, 외무부 차관, 헝가리 대사 등 방문단 20여명은 최첨단 IT 제품과 기술을 체험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윤부근 사장과 함께 디지털시티를 둘러본 라슬로 쇼욤 대통령이 삼성전자가 헝가리 경제와 사회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 날 방문은 헝가리 내 삼성의 사회공헌 활동을 높이 평가한 라슬로 쇼욤 대통령이 직접 삼성전자의 첨단연구단지인 디지털시티 방문 의사를 표명함으로써 이뤄졌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한편 1989년 부다페스트 판매법인을 설립해 헝가리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1998년 에스페니사루에 생산법인을 설립해 TV와 모니터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의 LCD TV, 모니터, 양문형 냉장고, 청소기 등은 헝가리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헝가리 국립극장과 국립박물관을 후원하고 있어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