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경기중기센터, 도내 31개 시군 취업전산망 통합
경기중기센터, 도내 31개 시군 취업전산망 통합
  • 박장희 기자
  • 승인 2009.12.22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경기인재포털 사이트 인투인(WWW.intoin.co.kr)과 경기도 31개 시군의 취업전산망의 통합 작업이 완료됐다.

경기중기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8월까지 경기도 취업지원 네트워크 통합 프로젝트  1단계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8월부터 11월말까지 시험운영 과정을 거쳐 31개 시군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도내 구인구직정보가 하나로 통합운영 된다는 것.

31개 시군과 인투인으로 나뉘어 있던 구인구직정보를 인투인을 중심으로 통합해 우수기업은 더 부각시키고 인재 검색과 추천 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업과 개인지원서비스를 강화했다.

특히 경기청년뉴딜사업, 재취업 지원 사업, 신용회복대상자 취업 지원 사업 등 경기도의 공공 고용지원사업의 참여자 모집과 교육, 사후관리 등 모든 과정을 인투인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특정 시군 취업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는 실시간으로 31개 시군이 공유하게 된다.

예를 들어 도내 특정 지자체에 있는 기업이 직원 채용을 위해 타 지자체 시군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 채용정보를 등록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한 곳에서만 등록해도 원하는 다른 시군 인투인에도 동시에 채용정보가 노출되도록 했다.

구직자들도 일자리 정보를 찾기 위해 여러 시군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도 모든 일자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 원하는 조건을 저장해두면 재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선택한 일자리 정보를 재방문할 때 보여주거나 이메일 등으로 보내주는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군 단위의 고용지원 사업을 관리할 수 있는 게시판, 단순 일자리만 취급할 수 있는 시군별 게시판 등을 지원해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운영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경기도 취업지원 네트워크 프로젝트는 시군 단위 취업정보의 통합 외에도 도내 대학의 우수 인재 정보를 통합하는 작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대학 취업지원 사이트에 인투인의 우수 채용정보와 동영상 취업강좌 등을 단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30여개 대학과 연동이 완료된 상태이다. 경기중기센터는 이 서비스를 연말까지 40개 대학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경기중기센터 관계자는 “인투인을 중심으로 시군 인투인 지원센터를 구성해 업무와 디자인개편, 고객 상담, 서비스개선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받게 될 것”이라며 “각 시군 취업담당자들은 취업운영 사이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