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수원지역 '살기 좋은 아파트는 어딜까?'
수원지역 '살기 좋은 아파트는 어딜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04.05.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YMCA, 아파트 모범사례 공모... 오는 25일 아파트 관리비 토론회 개최

수원YMCA는 모범사례를 가진 아파트를 공모와 이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친환경적인 아파트 가꾸기 모범사례로 음식물쓰레기 등 생활폐기물 감량과 에너지 절약, 물 절약을 실천하는 우수사례, 아파트 관리운영 모범사례로 관리비 운영의 합리적인 작성 및 주민 공개와 합리적인 토론이 이뤄지는 사례, 입주민의 참여활성화 아파트 모범사례로 부녀회와 노인회 등 활동 우수사례와 전 주민이 참여하는 공동체 활성화, 사회봉사활동 우수사례 등이다.

수원YMCA는 이와 함께 수원지역 모범아파트 사례 발표와 아파트 관리비 토론회를 오는 25일 오후 2시~5시까지 기업은행 동수원지점 3층 강당에서 갖는다.

수원시와 수원지역 아파트입주자대표협의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수원시지회가 후원하고 수원YMCA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아파트 동대표와 아파트 관리소장, 회계담당자, 입주자 등이 참여해 아파트 관리비 실태조사를 통해 열띤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수원YMCA 관계자는 이번 사례공모와 토론회를 통해 "살기좋은 아파트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파트를 선정해 그 활동내용을 수원지역 아파트와 사회에 널리 알리고 건강하고 활기찬 아파트공동체운동을 확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의 수원YMCA 031-273-8311